어느날 나는 네이버 검색을 위해  네이버를 켰는데 이런 팝업창 하나가 뜨더라

잉?이게 뭐지 무조건 은행관련해서는 절대로 이런곳에 들어가지 않는나는 뭐 또 그냥 스미싱 파밍 이겠거니

하고 그냥 꺼버리려고 했다

 

근데 이게 왠일?

 

저 팝업창을 끄는 곳이 없다 아무리 찾아도 없다 그냥 이 상태로 계속 팝업창이 유지되어있는것이다

 

하아~~

 

그래서 그냥 바로 네이버 검색이라도 하려고 검색창을 눌렀지만

 

충격!! 이건 사이트에 팝업이 뜬것이 아니라 그냥 사진 JPG 였던것이다

 

자 ~잘보시길 바란다 이게 엊그제 네이버 화면이라고 뜬 화면인데 네이버 기사 내용을 주목해보자

 

더위로 냉방 수요 늘어...

 

장윤정 공식입장

 

그렇다 벌써 작년 기사가 저렇게 떠있는것이다 그러니깐 이건 금융감독원을 사칭한 보안카드를 추출하기위한 파밍인것이다

 

 

아 진짜 빡쳐서

 

별짓을 다했다

 

 

 

 

 

네이버에 쳐보면 네이버 금융감독원 파밍으로 인한 해결법이 무수히 많이 나와있다

 

일단 가장 많이 거론되던것이 이 보호나라? 라는 사이트였다

 

이사이트에가서 1회용 백신을 가동하면 이 파밍을 잡을 수있다는것이다 당장 들어가서 해봤다

 

 

 

근데 내 컴이 이상한건지 보호나라 이 사이트는 전혀 도움이 되지못했다

 

다른 어려운방법은 컴맹인 나에게는 전혀 이해할수없는 설명이었기에

 

급기야 포맷을 하기에 이르렀다

 

 

일단 결과적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나는 총 5번에 포맷과 윈도우재설치를 했다 원인을 찾기위해서

 

 

그래서 찾은 결론은 이 파밍의 근원지는 바로 파일공유 사이트였던것이다

 

P2P 사이트 파밍이라니

 

아무것도 설치되어있지 않은 윈도우에서 이 파일공유사이트 파일전송 컨트롤러? 파일전송프로그램을 깔자

바로 네이버 파밍이 떴다

 

그리고 나서 백신을 설치하지않았던 나는 또 급기야 어베스트라는 나름 유명한 백신을 설치한다

 

 

 

그러고서 의심스러웠던 파일공유사이트에 들어가자 이렇게 경고가 뜬다

 

대놓고 사이트에 멀웨어가 있다고 뜬다

 

정확히 진단한것이다

 

다른 사이트를 봐도 마찬가지였다

 

솔직히 이 사이트의 이름은 내가 가렸다 궁금하신분은 쪽지하거나 백신깔고서

유명한 P2P 사이트를 직접 가던가 해보길바란다

 

 

 

내가 내린 결론은 일단 P2P 사이트를 안하는게 답이다 ㅜㅜ 하지만 나는 거의 이곳에서 받았는데

 

그래서 고객센터에 연락을해서 문의를 한 상태이고 답변을 기다리는 상태

 

이게 이 P2P사이트에서 고의적으로 심어놓은것인지 제3의 인물이 이  P2P를 이용한것인지

 

그게 정말 궁금하다

 

 

그리고 가장 빠른방법은 애석하게도 포맷밖에 답이없다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