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어 

어렸을적 엄마가 오랫동안 키워서 너무나익숙한 취미생활

다커서 이 열대어란 놈들에게 내가 중독이 되어서 요즘 엄청나게 하고있는중이다 

일단 큰 붕어나 이런것과는 달리 물고기임에도 불구하고 알을낳지않고 새끼를 까는게 너무나 신기하면서도 이쁘다 

사실 내가 처음 물질을 시작한건 2년전이었다 뭐 많은사람들이 하는 테크트리를 탔지 

원래 처음입문하는 쌩짜들은 일단 아무정보도 모르고 수족관에 갈거다 ㅋㅋ

가서 열대어 키우려고 하는데 뭐뭐필요한가요? 라며 수족관주인에게 나는 열대어호구입니다 알아서 후려쳐주세요 라는 짓을 하게되지

그럼뭐 대충 어항이랑 온도계,히터,물고기먹이,여과기 (여과기중에서도 측면여과기) ㅋㅋㅋ이런식으로 줄것이다

이건 마치 RPG게임을 했을때 상점에서 모든 아이템을 맞추는것과 같은일이다 ㅋㅋ

아무튼 처음 아무지식없이 일단 집에서 어항안에 수돗물을 가득채우고 대충 온도계달고 히터달아서 

바로 물고기를 넣기도했다 지금생각하면 정말 무식한짓이 아닐수가없다 

일단 아직도 나는 이 열대어물질에 대해서 도사라곤 할수없지만 수많은 시행착오끝에 대충 이 열대어키우는방법에 대해서 알았다고 할수있다


일단 뭐 화학적여과니 물리적여과니 딴거 다필요없고 

일단 초보입장에서 글을쓰자면 나처럼 어항에 물을넣고 바로 물고기를 입수하고 싶은사람들을 위해서 쓰고싶다

뭐 물론 나보다 훨씬잘하는 고수들이 이글을보면 잘못됐다고 할수도있겠지만 여태 어항3개를 초기세팅하면서 

한번도 물고기가 죽지않았기때문에 이방법을 열거해본다

말그대로 물잡이하는방법을 최단시간 아주빠르게 하는방법이다 

처음 혼자살던 원룸시절 그냥 아무것도 하지않고 고기를 잡아넣었다가 한 3일안에 10마리중 7마리는 뒤지더라 

그후로 많은 공부를 하게되었지 


내가 맨처음 측면여과기를 달고 실패후 어느정도 공부한후 다시시도했던 2번째 어항이다

일단 핵심적으로 물잡이를 빨리하려면 최소 하루는 기다려라!!!


일단 수족관에가서 필요한 물품은 사되 물고기는 절대 사지마라 !!


그리고 왠만하면 걸이식 여과기는 사지마라!!


최소 위에 내 2번째 허접어항처럼 스펀지여과기는 필수다 


내가 하루만에 물잡이 할때 샀던 물품들을 적어보겠다 


히터+온도계+스펀지여과기+저면여과기+기포기2구(구멍2개짜리) 


그리고 수돗물정화제 + NEOA (박테리아) 


요렇게샀다 


일단 기포기는 무조건 2개짜리 사라 1개짜리랑 가격차이도 크지않고 제대로 키우고싶다면 여과기는 2개정도 달아라


한 콘센트에 여과기2개를 달수있다 나같은경우는 스펀지+저면 요렇게 2개


그리고 수돗물정화제는 맨처음 어항에 물을넣을때 딱 한번만 쓰면된다 물고기들어가고 쓰면 물고기들 전부 다뒤짐


그리고 가장중요한것  NEOA라는 박테리아가 들어있는 약을 팔것이다  NEOA도있고 PSG도있다 

말그대로 박테리아가 들어있어 물잡이가 빠르게 도와준다 

그리고 믿을만한 유명한 수족관이면 수족관 아저씨에게 수족관어항 스펀지국물을 꼭달라고해라 


생긴건 흙탕물 똥물이지만 무조건 어항에 넣고 3시간만 기다려라 그러면 바로 물잡힌다 



3번째 어항이다 

요렇게 2개로 똑같은방법으로 물잡아서 물고기들을 넣었다 


위에방법으로 하루정도 여과기를 풀가동후 다음날정도 물고기를 넣어라 


뭐 물론 물고기를 넣을때는 어느정도 물맞댐은 필요하다 


그리고 이 방법이 고수들이 보기엔 틀렸다고 할수있지만 나같이 성질급한사람에겐 딱이다 


현재 내어항상태이다 





일단 기본적인 구피 , 테트라,풍선몰리,비파,플래티,안시,코리 등등 다들어있다 


일단 여과기는 스펀지 쌍기 2개 + 단지여과기+ 걸이식여과기 총 4개이다 


여과기는 많을수록 좋다 무조건 적을필요없다 많을수록 무조건 좋다 



아무튼 이 팁은 성질급한사람이 하면 좋은 열대어 물잡이 방법이다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