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만해도 초등학교 전교생 숫자가 400명이 넘어가는데

올해는 전교생이 고작 112명이라고 하네요

 

사실 2007년 전교생 428명도 많은게 아니라고 보는데요

제가 어렸을때 90년대에만 해도 진짜 전교생이 600명은 훌쩍 넘어서 그때는 1학년때부터 인원이 많아서

오전반 오후반으로 나눠서 수업을 했던 기억이 있네요

 

6학년의 전교생숫자와 1학년의 숫자가 확연히 다르네요

저출산의 탓이 가장 큰것같네요 애들을 키우기가 너무 힘든 한국이기에 요즘엔 출산율이 확연히 떨어진것이구요

솔직히 저출산탓도 있지만 한가지 더 한목한것이 요즘엔 학교가 너무 많이 생겼습니다

신규 아파트 생기면 진짜 옵션으로 초등학교 중학교는 딸려서 지어지는것 같더라구요

 

 

 

제가 다니던학교는 50명가량씩 15반까지 있었는데

요즘애들은 추억이 점점 사라질듯 하네요 초등학교 동창이 인생에 있어서 정말 중요하던데

그런 동창들 숫자가 저렇게 적다니 인맥관련해서도 폭이 좁기 마련인데 아마도 이런현상은 더욱더 심해지겠지요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