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중국의 핸드폰 중고시장이란다 길거리에 저렇게 쫙깔아놓고서 

그냥 아무거나 골라서 유심만사서 끼면 통화가능하다던데 헐 ㅋㅋ 저기서 중고중에 태반이 한국제품일거다 

중국자체 핸드폰은 그리 쓸만한게 아니니 

근데 사진을보니 스마트폰은 그리많아보이지않는다 아마 괜찮은 성능의 휴대폰은 저렇게팔지않고 고가에 따로 팔겠지

나는 살면서 딱한번 핸드폰을 분실해본적이 있다 택시에서 보다가 잠들고서 택시손잡이에 놓고서 허겁지겁 내린것이 화근

물론 못찾았지 실낱에 희망을 갖고 전화해보았지만 핸드폰은 켜지지않았다 

택시기사들의 아마도 용돈벌이가 이 분실휴대폰 

택시기사들이 휴대폰을 주워놓고 이바닥에 능통한 업자에게 판다는 소문을 들었다 내핸드폰도 그렇게 팔려나가겠지 

이 업자들은 분실폰이던 도난폰이던 다 사들이더라 

나는 이 업자에게 폰을 한번 판적이 있었다 도난,분실폰이 아닌 내명의에 정상해지폰을..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갈아탈때 전화하면 집앞까지 온다는말에 한번 이용해봤는데 이 업자들은 인사하자마자 

폰을 받더니 능숙하게 보이지도않을 손놀림으로 스마트폰 유심을 빼서 버리더라 (당시 아이폰유심과 새유심이 달라서 넣어놨음)

이게 분실이나 도난폰인줄 알았던거지 

이런식으로 업자들은 몇만원의 마진을 부쳐서 중국이나 베트남같은곳으로 보낸다고 한다 

그것도 하루만에 우체국택배를 이용해서 


이것은 어떤사람이 택시에 핸드폰을 분실한 사례이다               출처-아사모 엑소더스님


처음에 신도림에서 놓고내린후 친구찾기를 했을때 이렇게 나왔단다 




하지만 하루만에 잃어버린 분실폰은 중국심천에 가있음 ;;;

정말 대단하다 

그리고 전에 주작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휴대폰을 잃어버린후 몇일있다 찾기를 눌렀는데 

조선인민공화국에 가있따더라 ;;;;


아무튼 핸드폰 잃어버렸을때 대처법은?



없다!!


그나마 위사람처럼 택시에 놓고내린후 카드결제해서 택시번호를 알아서 추적하는방법이 있지만

그게 아니라면 뭐 방법이 없다 ㅜㅜ

조심할수밖에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