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처음에 김치워리어 캐릭터를 보고 그냥 누군가가 그냥 한번 심심해서 

웃음기가득한 생각으로 만든 애니인줄 알았다 

어디서 본것같기도하고 아무튼 김치맨이라니 머리에 배추를 끼고 녹색옷을 입고 이건 누군가가 정말 재미로 만든거 아닐까 했는데 


이것이 한류를 이끄는 김치전사라는 이름아래 

그것도 한국을 홍보하기위해 정식으로 정부에서 지원받아 만든 애니라는점에 놀랐다 

뭐 물론 그림을 떠나서 김치맨이라는 이름과 고추걸 그리고 알타리무우를 들고있는 캐릭터를 봤을때 

이건 필시 반한인사람이 한국을 조롱하기 위해 만든거라고 생각했는데 이걸 공식홍보하기위해 만든 캐릭터라니


이건 누군가가 만든 김치워리어 

원작보다 진지하게 그렸는데 오히려 이게 더 나았을듯 근데 더웃기다 ㅋㅋ

근데 자그마치 이 김치워리어에 제작비는 1억4천정도 한다고 한다 


김치워리어 스토리를보면 독감이나 광우병 말라리아에 효능이있다면서 김치를 홍보한다 ㅋㅋ

그리고 김치워리어 일본반응 거의다 조롱섞인 댓글이 대부분이다 


심지어 네이버에 김치워리어 연관검색어에는 

김치워리어 만든새끼 라는 단어가 뜬다 그만큼 김치워리어에 대한 한국인들의 빡침이 보이는듯하다 

강영만이라는 작가가 그렸다고 하는데 나는 무슨 귀귀만화랑 비슷한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김치워리어 감독 블로그 댓글

대부분이 악플이다 ㅜㅜ

꼭 한국을 알리기위해 김치라는 소재를 썼어야했을까 

김치걸만 있는것이아니라 옆에 로보트의이름은 옹기봇이란다 ㅜㅜ 

그리고 고추걸까지 


압권은 카레워리어도 나옴 




일단 홍보용으로 만들었는데 이슈를 끄는건 성공한것같다

근데 세계의 사람들이 이걸보면 한국에대해서 무슨생각을 할지 ...



Posted by 똑똑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