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SBS에서 보도된 일베논란입니다 

지금 세월호 침몰 관련 애도의뜻으로 왼쪽 노란리본 마크를 카톡이나 자신의  SNS 대문사진으로 하는것이 퍼지고있는데요

이걸 어떤 한 일베유저가 교묘하게 일베의 초성어를 따서 ㅇㅂ 로 만든마크가 돌아다닌다고하네요

모르는사람은 저걸로 많이 할듯 

이걸 SBS가 직접 뉴스에까지 내보냈구요 


SBS 과거의 일베논란으로 많은 욕을먹었었죠

감독이 일베충이다 기자가 일베충이다 작가가 일베충이다 라는 의혹을 많이 샀었죠 



가장 처음 논란에 빠졌던 장면입니다

잘 봐야 보입니다만 후쿠시마산 가자미류 방사능 검출량 도표인데 

자세히보면 밑에 고 노무현 대통령과 코알라를 합성해놓은 조롱섞인 합성사진이 교묘하게 합성되어있습니다

일베유저가 올린 사진을 고대로 뉴스에서 생방송으로 쓴것입니다 



이것은 고대와 연대의 마크 합성논란인데요 

연세대 마크를 보면 원래 ㅇㅅ 인데 일베의 약자 ㅇㅂ를 합성한 마크를 또 실수로 그냥 내보낸겁니다 




고대도 예외일수가 없네요 호랑이 머리쪽에 보면 정확하게 ㅇㅂ 라고 써있는것이 보입니다 

이쯤되면 정말 일부러 한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이것은 사타부언 청웅 일베에서 아주 핫이슈였던

노량진 장기매매사건인데 이것을 직접 출처를 세탁해서 뉴스에 내보낸것

이쯤되면 관련자중 누군가가 일베를 한다는것을 알수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알고싶다 에서까지 일베를 방송할예정이라고 하네요

오히려 일베를 모르던사람들도 저런논란때문에 더욱 한번쯤 호기심을 갖고 찾아가볼것같은데요

어쩌면 그중에 몇몇은 분명 일베에 회원이 될거같네요

오히려 관심만 가중시킨 SBS 다음은 또 어떤 논란이 있을지 궁금하네요




다음은 일베유저들이 밝혀낸 정글의법칙 조작증거 



저 전사부족의 한분을 절대 놀라게해서는 안된다며 마치 문명과는 동떨어져 사는사람처럼 묘사했는데

알고보니 기념사진도 많이 찍고 옷도입고다니는 부족이었습니다 






아무튼 세월호침몰 관련 악성댓글을 단 일베충은 없어져야합니다 

Posted by 똑똑똑이